끄적끄적2017. 3. 24. 19:48


개인적인 프로그램

-> 나만을 위한, 개인을 위한 프로그램. 보편적이지 않기 때문에 다른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없을수도 있지만,

한시간동안 해야할 일을 10분만에 할 수 있도록 시간을 절약이 가능.

ex) 페이스북 신청자 구분, 유튜브 리스트 등


웹 환경을 경험하며, 필요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.

개인적인 이러한 프로그램은 한줄짜리가 될 수도 있다.

사용자가 나이기 때문에 보안이나 여러가지 예외에 시간을 아낄수가 있다.

나는 이 프로그램을 나쁘게 안쓸것이기 때문에.



1. 개인적인, 많은 짧은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자

2. 자신의 지식을 보편적으로, 다른사람이 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 놓자.

아는 지식을 계속해서 꺼내고 사용을하고 인지를 해야 잊지 않을 수 있다.

나중에 포트폴리오가 될 수도 있다. 블로그를 하자.


코드의 이미지는 계산기. 계산하는 원리도 중요하지만, 진짜 필요한것은 결과값.

계산기를 사용하는 주기성을 갖는다면... 반복이 된다면, 프로그램을 짜서 만들어 보자.





건물과 코딩의 차이.

-> 만약 건물을 수정해달라고 하면 물리적인 어려움이 따르지만, 코딩의 경우에는 복잡성의 어려움이 따른다.


프로그램의 복잡성.

-> 체크박스가 50개면 1000조개의 경우의 수가 발생한다. 그러나 1000조개 이라고 해도, 말도 안되는 복잡성이 다가 오지 않는다. 이유는 무엇일까? 생각해 보자.


슬럼프

-> 자신이 알고있는 복잡성의 인식과 실제 복잡성과의 갭이 클 경우 슬럼프가 올수도 있다.

       -> 개발자가 처음 성큼성큼 잘하다가 갈수록 옛날같지 않으면, 슬럼프가 온것이 아니라 복잡성의 갭이 발생한 것일수도 있다.

       

계단

-> 학습은 학습자 스스로가 계단을 만들어 한계단씩 올라가며 성장해야 한다.

Posted by EL2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