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사용언어
1. 어셈블리 언어
=> 속도가 빠르며 저수준의 하드웨어에 적합하나, 고급언어에 비해 최소 10ㅂ배 이상의 개발기간이 필요하다.
2. C 언어
=> 절차지향적인 언어
3. C++ 언어
=> C언어의 확장형 언어로 객체지향적인 개념을 수용함, DirectX SDK가 C++ 을 기반
4. JAVA 언어
=> C++ 언어를 토대로 개발된 객체지향언어, 포인터관련 연산자를 생략하였고 JVM 위에서 작동
5. C# 언어
=> C++ 과 자바의 장점으로 만든 언어로 간단한 게임은 개발이 가능하지만 메모리에 관련된 리소스부분을 많이 차지하기에
화려하고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다.
6. SDK (Software Development Kit)
=> 특정 프로그램이나 환경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라이브러리 같은 개념
7. DirectX SDK
=>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환경에 멀티미디어와 게임을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SDK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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